방탄소년단, 에드 시런 러브콜 응답… 협업 성사되나

(사진=에드 시런 SNS)
(사진=방탄소년단 SNS)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가 곡 작업 사진을 공개하며 영국 가수 에드 시런(Ed Sheeran)을 언급,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슈가는 12월 6일 오전 방탄소년단 공식 SNS에 “hmm… this is for you ed sheeran(흠… 에드 시런을 위한 것)”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은 슈가가 작업실에서 곡 작업을 하며 찍은 사진이다.

에드 시런은 지난 11월 20일 한 인터뷰에서 팬에게 “BTS(방탄소년단)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원한다”라는 메시지를 받은 후 “사실 내가 BTS와 함께 해볼만 한 곡을 써놨다”며 “BTS 정말 좋아한다. 멋지다고 생각한다”고 밝힌 바 있다.

앞서 지난 8월에도 방탄소년단의 음악에 대한 관심을 드러내 화제를 모았다. 당시 에드 시런은 방탄소년단이 LOVE YOURSELF 結 ‘Answer’(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을 발매하자 8월 25일 공식 SNS를 통해 “congrats to BTS who are about to have an incredible week. Cool album(놀라운 한 주를 보내게 될 방탄소년단에게 축하의 뜻을 전한다. 멋진 앨범이다)”고 호평했다.

한편, 에드 시런은 내년 4월 송도 달빛 축제공원에서 첫 내한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에드 시런이 정규 3집 앨범 ‘÷(디바이드, Divide)’를 내고 진행 중인 스타디움 투어의 일환으로 열리는 공연이다.

방탄소년단은 8~9일 대만 타오위안 국제 야구장(Taoyuan International Baseball Stadium)에서 해외 투어 ‘LOVE YOURSELF(러브 유어셀프)’ 공연을 이어간다.

비주얼다이브 디지털편집국 뉴스팀 l 이다솜 기자 visualeditor@visualdive.co.kr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