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플래닛 12월 정기교육 실시 ‘데이터시각화를 위한 실질적인 첫 걸음’

데이터플래닛정기교육안내_VD
인터랙티브 차트를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는 데이터시각화 서비스 ‘데이터플래닛’이 12월 첫 정기교육을 실시한다

데이터시각화에 대한 중요성은 갈수록 커져가는 가운데 인력, 비용, 시간 등의 효율성 문제로 인해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했던 대상층들을 위해 데이터에 보다 친숙해지고 한 걸음을 나아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데이터플래닛’은 기업, 기관, 개인이 보유한 다양한 데이터를 라이브 에디터(인터랙티브 차트 제작 툴)를 활용해 시각화 할 수 있는 데이터 통합 라이브러리 서비스다. 개발자, 디자이너 도움 없이 누구나 쉽게 인터랙티브 차트를 5분 만에 만들 수 있다는 점과 필요한 차트 영역만 소셜, 블로그, 웹 사이트 등에 공유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미 다양한 목적과 용도로 활용되고 있다.


단순히 페이지 형태로 차트를 다양한 소셜미디어로 공유하는 방식도 가능하지만 필요한 차트 영역만 원하는 컨텐츠 본문 위치에 삽입할 수 있어 기존 데이터를 활용하는 방식에 많은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예컨대 유튜브의 동영상을 사용하려 할 때 본문 중간에 소스를 넣으면 원하는 본문 위치에 동영상을 참고 자료로 넣을 수 있는 것과 같다.

라이브 에디터를 통해 제작한 차트는 기업에서 정기적으로 웹 보고서가 필요한 경우 데이터 수치만 변경해 빠르고 신속한 작성이 가능하며, 기관에서 발표하는 공공 정책을 시각화하여 국민들에게 소셜미디어를 통해 빠르게 확산할 수도 있다. 라이브 에디터를 통한 데이터 차트가 웹 기반이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물론 개인의 경우에도 뷰티 관련 블로그 포스팅을 작성하며 제품의 전, 후를 단순히 이미지로 비교하는 것이 아니라 피부 측정기를 통한 수치 비교로 보다 객관적인 근거 자료로써 활용해 볼 수 있다. 그만큼 데이터 차트는 일상 속에 밀접하게 스며들어 있기 때문에 데이터플래닛 정기교육 또한 기업, 기관, 개인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이번 정기교육에서는 데이터시각화 시장에 대한 동향과 데이터플래닛 서비스에 대한 소개, 라이브 에디터를 직접 실습해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후 기업, 기관, 개인이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사례를 살펴보는 시간도 갖는다.

데이터시각화에 관심이 많고 적용해보고 싶은 필요성은 있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상황에 놓여 있는 누구나 부담 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 실질적인 해답을 찾아갈 수 있을 것이다.

정기교육은 오는 12월 11일 오후 3시, 비주얼다이브 본사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기업, 기관, 개인별 정원수를 고려하여 총 15명을 선별할 예정이며 오는 12월 10일 오후 5시까지 데이터플래닛 사이트(팝업 혹은 공지사항)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비주얼다이브 디지털편집국 뉴스팀 l editor@visualdive.co.kr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