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 맛의 비결은 역시 김치냉장고? 소비자가 뽑은 브랜드 ‘LG전자’ [인포그래픽]

181102_차이커뮤니케이션_LG전자_main(최종)어느덧 다가온 김장의 계절. 잘 담근 김치 하나는 열 반찬 안 부럽게 만든다.

실제로 우리나라 사람들은 김치를 가장 선호하는 반찬이자 한국인에게 가장 맞는 최고의 슈퍼푸드로 꼽았고, 그 이유는 ‘면역력 강화에 좋은 유산균이 많아서’인 것으로 나타났다.

김치 맛을 결정짓는 가장 큰 포인트는 바로 계절이다. 세계김치연구소는 김치 맛을 좌우하는 것이 지역이나 염도가 아닌 계절이라고 밝혔는데, 그 이유는 유산균 분포도가 겨울철에 가장 높기 때문이다.


김치 발효를 주도하는 3대 유산균 중 김치 맛에 가장 영향을 미치는 유산균은 ‘류코노스톡’이다. 류코노스톡은 시원한 단맛을 내는 만니톨과 청량감을 주는 이산화탄소를 생산해낸다. 이 류코노스톡은 봄, 가을에 만들어진 김치보다 겨울철에 만들어진 김치에 훨씬 높게 분포된다. 이로써 김장을 겨울철에 하는 것이 과학적으로나 영양적으로나 가장 최적의 타이밍인 것.

이맘때쯤 잘 만든 김치를 잘 보관하는 것도 중요하다. 김치냉장고 클릭량 추이는 매년 10월, 11월에 압도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그렇다면 365일 맛있는 김치를 위해 소비자들은 어떤 김치냉장고를 선택했을까?

네이버의 N쇼핑 인사이트를 확인해본 결과 LG전자, 삼성전자, 대유위니아가 3파전을 이루고 있었고, 그중에서도 단연 으뜸은 LG전자의 김치냉장고였다. 상위 10개의 김치냉장고 중 무려 절반을 LG전자가 차지하고 있었고, 1위 또한 LG전자의 디오스 K413SS13 모델이었다.

최근엔 단순 김치 보관은 물론, 다양한 식품까지도 보관할 수 있는 세컨드 냉장고로써 각광받고 있는 김치냉장고. 1000년 넘게 이어져 온 김치 담그기에 김치냉장고는 단연 없어선 안 될 존재다.

기획 : 박정은 l 디자인 : 김민아
비주얼다이브 디지털편집국 뉴스팀 l creator@visualdive.co.kr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