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인턴의 로케이션] ‘맨도롱 또똣’ 종영… 아쉽다면 제주도로 [카드뉴스]

1맨도롱 플레이스 5

2맨도롱 플레이스 5


제주도 올 로케이션으로 그림 같은 영상미를 선사했던 MBC 드라마 ‘맨도롱 또똣’이 지난 3일 종영했다.

드라마는 끝났지만, 드라마 속 촬영지는 언제든지 만날 수 있다. 아직 드라마에서 헤어나오지 못한 시청자를 위해 준비한 ‘맨도롱 플레이스(Place)’ 5곳을 소개한다.

31.광치기 해변

41.광치기 해변


1. 광치기 해변

“분풀이 상대가 필요하면 샌드백이 돼 줄게, 위로가 필요하면 곰돌이가 돼 줄게”

두 사람의 제주 로맨스가 시작된 광치기 해변은 화산 폭발 후 용암이 바다로 흘러들면서 만들어낸 해안으로 옥색 바다와 넓게 깔린 이끼 바위와 어우러져 환상적인 경관을 만들어내고 있다.

52.애월 해안도로

62.애월 해안도로


2. 애월 해안도로

애월 해안도로는 제주도에서 유명한 해안도로 중 하나이다. 수많은 드라마 촬영지로도 사랑받고 있다.
굴곡진 해안선을 따라 이어지는 총 길이 9km의 도로를 달리는 동안 해안의 절벽과 하얀 파도, 맑고 푸른 바다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해안도로 옆을 따라 자전거 전용 도로가 나 있어 드라이브뿐만 아니라 자전거, 스쿠터, 산책 등도 즐길 수 있다.

73.카페 봄날

83.카페 봄날

3. 카페 봄날

카페 봄날은 빛깔이 곱기로 유명한 애월 해안 고속도로 끝에 자리하고 있다. 카페와 게스트 하우스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애월 산책로를 따라 걷다가 잠시 쉬어가는 것을 추천한다.

http://blog.naver.com/jejubomnal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로1길 25

94.매기의 추억

104.매기의 추억


4. 매기의 추억

80년 이상 된 돌담 고옥을 개조해 만든 카페 매기의 추억은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를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전통 건축방식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천장과 창문 너머로 보이는 풍경이 환상적이다.

10:00~19:00 수요일 휴무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한림해안로 595

11그 밖의 맨도롱 플레이스3


제주 올 로케이션답게 맨도롱 또똣에서 만날 수 있는 제주도의 명소는 다양하다.
아직 드라마의 여운이 가시지 않은 사람들이라면, 제주도 이곳저곳에서 맨도롱 또똣을 만날 수 있다.

김경숙 해바라기 농장
제주에 정착한 김승웅씨와 김경숙 부부는 제주시 회천동 지역에 일군 1만여 평 규모의 해바라기 농장.
아쉽게도 해바라기를 볼 수 있는 시기는 7월 중순과 9월 말~ 10월 초이다. 해바라기 아이스크림과 팥빙수가 필수 코스이다.

신창 풍차 해안
제주도 서부 끝의 신창리에 있는 해안으로, 키가 큰 풍차 6기를 볼 수 있다. 푸른 바다에 흰 풍차들이 평화로워 보이지만 매서운 칼바람이 많이 부는 곳이다. 2009년 제주시가 선정한 ‘제주시 숨은 비경 31’ 중 하나이다.

토스카나 호텔
드라마에서는 극 중 유연석 형으로 등장하는 이성재가 운영하는 호텔로 등장했다.
JYJ 멤버 김준수의 호텔로 알려진 토스카나는 제주 서귀포시 강정동에 자리 잡고 있다.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방을 모티브로 한 자연 휴양형 호텔이다.

비주얼다이브 디지털뉴스팀 l writer@visualdive.co.kr

공유